본문 바로 가기 서브 메뉴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 가기
문화예술과 삶,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발전소 드림블라썸
탑 슬라이드 닫기
  • 언어
대표전화 02.2235.8630

소통공간

항상 귀기울이며 소통하며 나눕니다.
함께, 내일을 만들어가는 복지공동체 구현

활동게시판

[지역활동사업]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 (장애 바로 알기)
작성자김형주 / 작성일2024.03.14
2024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지금부터 우리가 평소 생각하지 않았던 장애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시각장애인의 길잡이가 되어 주는 안내견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내견은 길 안내를 하거나 위험을 미리 알려 시각장애인을 보호하도록 훈련되어 있으며, 횡단보도를 함께 건너고 열차 등의 교통기관에도 함께 해요.시각장애인의 길잡이가 되어 주는 점자유도블록에 대해 알아보아요!!! 시각장애인이 위치와 방향을 제대로 알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시설물로 횡단보도, 지하철도역, 버스정류장 등 공공 장소에 설치되어 있어요.장애인학대신고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장애인 학대란 장애인에 대하여 신체적, 정신적, 언어적, 성적폭력이나 가혹행위, 경제적 착취, 유기 또는 방임을 하는것을 의미해요.발달장애인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발달장애는 지적장애와 자폐성장애를 통칭하는 개념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어요.패럴림픽  대해서 알아보아요!!!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의 국제경기대회로, 올림픽이 폐막한 후 1달 정도 기간 내에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도시에서 열려요. 장애 발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후천적 원인 중 질환(척수, 호흡기, 정신, 감염 등)으로 인해 장애를 갖게 된 경우가 43.6%로 가장 많았고, 사고(추락, 교통사고, 폭력, 약물 사고 등)로 인한 경우가 36.4%를 차지했어요.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장애이해퀴즈 풀고 표어공모전에 참여해 보세요!!!  참여방법: https://zrr.kr/GXSD  소중한 관심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중구장애인복지관 김형주입니다.


2024년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위한 퀴즈 참여 및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올바른 장애 이해를 위한 간략한 카드 뉴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 확산을 위해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에서는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참참참!!!!  그리고 카드 뉴스를 확인하고 퀴즈 + 공모전에 참여한다면 푸짐한 상품이 쏟아지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모전 참여 바로가기 → https://forms.gle/Kc18ewDqQsXW6wU16

목록
BACK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