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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전화 02.2235.8630

사업안내

언제나 곁에서 함께 합니다.
함께, 내일을 만들어가는 복지공동체 구현

이용안내

01상담예약

복지관 이용을 위한 전화상담을 하고 내방상담일을 예약합니다.

02접수면접 / 사회진단

복지관 이용 상담을 전담하는 담당자를 만나 개인력, 장애력, 가족력, 사회력 등의 종합적인 사항 전반에 대한 기초 면접을 진행합니다.

03영역별 진단

치료사, 직업재활사 등 각 서비스별 담당자와의 상담 및 영역별(언어, 인지, 의료, 직업 등) 진단/평가를 받습니다.

04서비스 계획 수립

복지관의 영역별 진단자들과 장애인 당사자 또는 보호자가 함께 모여 상담 및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제공 계획을 수립합니다.

05결과안내

서비스계획 회의 결과에 따른 복지관 서비스 이용 계획과 재활 및 자립 등에 필요한 정보를 담당자에게 안내받고 이용/대기 등의 조치에 대해 동의/수정 여부를 결정합니다.

06서비스 이용 서비스를 이용(또는 대기) 합니다.

  1. STEP 1상담예약
  2. STEP 2접수면접·
    사회진단
  3. STEP 3영역별진단
  4. STEP 4서비스
    계획회의
  5. STEP 5결과안내
  6. STEP 6서비스이용

이용 안내

이용 안내 목록표 - 서비스명, 대상, 내용, 비용, 문의로 구성되어 있음
서비스명 대상 내용 비용 문의
접수상담 및 진단 장애인 및 가족 초기 상담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의 욕구에 따른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 무료
영역별 진단비 별도
상담사례팀
2235-1328
사례지원 중구 거주 장애인 개별적 욕구를 기반으로 적절한 서비스와 자원을 연계, 조정함으로써 지역사회 내에서 자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 무료 상담사례팀
2235-1328
신당5동, 동화동, 청구동 권역 - 2235-8633
광희동, 신당동, 을지로동, 황학동 권역 - 2235-6432
다산동, 약수동, 장충동, 필동 권역 - 2235-8627
명동, 소공동, 중림동, 회현동 권역 - 2235-6433
생활지원 중구 거주 장애인 식생활 지원(밑반찬 나눔 등), 주거환경 개선, 난방비 지원, 집수리 지원, 방역서비스 지원 무료 상담사례팀
2235-6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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